종합건강검진 비용과 검진항목 미리 알아보기

V.good tip|2020. 4. 13. 23:11

 

2년에 한번씩 이맘때쯤이면 종합건강검진을 늘 받아오고 있어서 검진을 받기전에 검진센터를 알아보고 검진전에 건강을 더 신경쓰곤 했었는데요,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검진을 받는 시기를 조금 늦춰서 해야할것 같습니다. 저 뿐만 아니라 올해 건강검진을 받으려고하시는 분들 대부분 이렇게 진행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기대수명이 150세라는 말도 나오는데요, 단순하게 수명을 연장하는 개념아니라 건강한 삶을 유지하는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조기검진을 통해서 작은질환이라도 미리 발견하여 치료하거나 예방을 하는것이 중요한것 같습니다. 

 

 

그래서 종합건강검진은 삶을 패턴에서 빼놓을수가 없는것입니다. 꾸준히 운동을한다고 하더라도 주기적으로 몸상태를 체크하는것이 현명합니다. 종합건강검진이 필요하다는걸 알고 있어도 비용문제로 고민하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종합건강검진을 미뤄두다가 큰질병이 되고 오히려 비용이 더들어가기 때문에 미리 검진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요즘은 의료기술이 발달하여 조기에 발견만하면 왠만한 질병은 치료가 가능합니다. 

 

 

종합건강검진은 어떤검사를 하는지 간단히 알아보고 그리고 비용은 얼마나 드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종합건강검진 기본검사에 해당하는 항목은 혈압과 맥박을 체크하고 체성분검사, 혈액검사, 소/대변검사, 시력검사, 구강검사, 청력검사, 심전도검사, 폐활량검사, 휴부검사(X-선), 복부초음파, 부인과검사, 위내시경 등을 진행합니다. 

 

 

종합건강검진의 기본검사외에 비용을 추가하여 선택검사를 할수가 있는데요, 뇌,갑상선,유방초음파,심장/복부검사 등을 진행하게 됩니다. 

 

 

기본검사만 진행하는 분들도 많이 있는데 정말 기본적인 검사만 진행하다보니 선택항목을 추가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기본검사만 진행을 하더라도 종합건강검진 비용은 최소 60만원 이상이며 보통 위내시경을 진행할때는 수면내시경을 하게되면 비용이 추가로 발생됩니다. 

 

 

종합건강검진은 검진기관마다 프로그램이 패키지로 나뉘어져 있는곳이 많습니다. 비용이 생각보다 많이 발생하기 때문인데요, 또한 여성검사와 남성검사가 조금 다른 항목들이 있어서 비용도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종합건강검진은 매년하는 검사가 아니다보니 왠만하면 비용을 추가로해서 하시는분들이 많이 있더라구요, 검진기관마다 다르고 건강보험혜택을 적용받아 진행하는 검사도 있으니 잘 알아보시고 검진기관을 선택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종합건강검진의 중요성과 검사항목 그리고 비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위험요소를 미리 관리를 하고 누구보다 건강하고 행복한 100세를 맞이하기 위해 건강관리를 잘하시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