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중년 경력형 일자리 사업 신청방법

카테고리 없음|2022. 4. 12. 08:59

50~60대 미취업자분들 중 일정 경력이 있거나 전문자격이 있는 분들을 위한 정부지원 공공일자리 안내입니다.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사업이란

 

2019년 부터 5060 퇴직자를 대상으로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일자리를 제공하고 민간 일자리로 재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인데요 

 

각 지역사회에 도움도 주고 그 동안의 경력도 활용하면서 생활임금 수준의 급여를 받는 일자리입니다.

 

 

지원요강

118개 자치단체에서 518개 사업을 선정해서 3,437 개의 일자리를 제공할 계획으로 4월~12월까지 계약직으로 근무할 수 있습니다.

 

4대보험 가입이 되는 계약직 일자리이기 때문에 만 65세 미만 이라면 일이 끝나면 실업급여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활동내용

 

참여분야는 경영전략, 마케팅홍보, 재무회계금융, 외국어, 사회서비스, IT정보화, 법률법무, 문화예술, 행정지원, 교육연구, 상담멘토링, 기타 등 13개 분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현재 지역별 모집공고에 올라와 있는 내용을 몇 가지 예를 들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저소득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의 비만건강관리

○ 구립도서관 및 작은도서관 업무

○ 영유아 및 임산부 대상 건강상태 측정 및 건강상담 제공

○ 소상공인 및 사회적경제기업 홍보 및 경영지원

 

이 밖에도 많은 일자리들이 월 단위로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4월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 사업공고

(4월)22년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 사업 통합 모집공고(게시용).xlsx
0.02MB

 

신청방법

 

장년워크넷 홈페이지나 지자체 홈페이지 모집 공고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워크넷 바로가기→

 

 

해당 사업은 국비, 지방비로 구성된 100% 정부지원 공공 일자리입니다. 혹시라도 이번에 선발이 안되더라도 이런 제도들을 하나씩 알아두시면 나중에라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