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헬스케어사업 신청방법

카테고리 없음|2022. 4. 28. 23:22

코로나로 인해 중단되었던 정부 지원 사업들이 점차 다시 재개를 하고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전문 의료진들과 상담하면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정부지원 건강관리 사업이 있습니다.

 

단, 정부에서 일괄적으로 시행을 하는게 아니라 지자체 보건소들이 개별적으로 시행하게 됩니다.

 

 

많은 보건소에서 시행을 하지만 보건소별로 모집시기나 기준은 다를 수 있습니다.

 

모바일 헬스케어사업

 

만성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비대면 집중 건강생활관리 사업으로 개인 휴대전화에 모바일 전용 앱을 설치해 개인별 맞춤형 건강관리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모집대상

 

19세 이상 주민으로 건강 위험요인인자를 1개 이상 가지고 있는 분이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건강위험요인과 판정수치

 

단 질환자나 약물복용자, 작년 참여자는 참여할 수 없습니다.

 

참여혜택

 

개인 휴대전화에 모바일 전용 앱을 설치해 개인별 맞춤형 건강관리를 서비스를 제공하며 다음과 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워치 무상제공 (6개월 수료 시)

3회 무료 건강검진

모바일 앱 통한 전문가 건강관리 서비스

어차피 해야하는 건강관리인데 의료진이 무료로 도와준다면 안 할 이유가 없겠죠?

코로나로 중단되었던 사업이기 때문에 일부 보건소는 현재 예산이 없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스마트워치는 참여기간 동안 사용할 수 있으며 6개월 수료 시 완전히 소유할 수 있습니다.

 

 

모집지역

 

현재 기준, 다양한 지자체 보건소에서 참가자 모집을 하고 있습니다.

 

서울 강동구, 인천 서구, 부평구, 창원시, 양양군 사천시, 보령시 이천시, 대구 달성군, 오산시, 강원 고성군, 화순군, 광주 광산구, 서구, 서산시, 부산 해운대구, 사하구, 서천군, 태백시, 괴산군, 증평군, 평창군, 고양시 덕양구, 칠곡군, 청도군, 정선군, 군포시, 함평군, 곡성군, 나주시, 익산시, 세종시, 하남시, 울산동구 등

 

신청방법

 

거주지 보건소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현재 시행하는 곳이 너무 많기 때문에 본인이 거주하시는 보건소에 직접 문의 해보시는게 가장 빠릅니다.

 

전국보건소 연락처보기→

 

 

선착순 신청이기 때문에 조기 종료될 수 있으며, 만약 아직 시행전이라면 언제 시작하는지 문의를 통해 미리 확인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