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가전제품 무상 방문 수거 서비스 진짜 무료!

Life tips|2019. 10. 24. 22:45

 

가전제품이 고장이 나서 수리가 안되는 경우 처분해야할 때 난감해집니다. 부품만 필요로 하면 중고거래로도 처분하기도 하는데요, 냉장고,세탁기,TV등 대형가전은 보관하기 어려울뿐더러 급한 경우에는 오히려 돈을 주고 폐기하기도 합니다.   

 

 

폐냉장고나 에어컨 같은 가전제품이 잘못 버려져서 적정한 방법으로 처리되지 않으면 지구온난화에 치명적인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참고로 냉장고 냉매의 온난화 효과는 이산화탄소의 최대 11,700배이상 됩니다.

우리가 쓰레기분리수거를 하는 이유도 환경을 위함인것과 같이 폐가전제품도 친환경적으로 처분한다면 온실가스 절감효과를 가져다 주게 됩니다.

 

 

폐가전제품을 친환경적으로 처분을 하면서 비용이 전혀 들지 않고 무료라면 정말 좋겠지요? 지금부터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폐가전제품 무상 방문수거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인터넷포털에서 '폐가전제품 무료수거'라고 검색을 하면 한국전자제품자원순환공제조합에서 운영하고 있는 폐가전제품 배출예약시스템 공식 홈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상방문수거라고 확인 되고 있죠? 진짜 무료가 맞습니다. 간편하게 예약을 해놓으면 직접와서 수거해간답니다.

 

 

고객이 폐가전제품 배출예약을 하고 나면 지방자치단체와 공제조합은 폐가전 위수탁처리계약을 통해 무상방문수거가 가능하도록 수거운반체계를 구축해 놓은 시스템입니다.

 

 

폐가전제품 무상 방문 수거가능한 품목은 소형가전부터 대형가전까지 세부항목이 자세히 나와 있으니 목록에 맞게 확인후 신청하면 되는데요, 부피가 작은 가전의 경우는 5개 이상이 안되면 배출을 할 수가 없으므로 품목 확인후에 배출 신청을 해야하니 참고해주세요.

 

 

폐가전 배출예약 신청을하면 집으로 직접 들어와서 수거하는 방법이 있고, 문앞에 직접 내놓고 수거해 갈 수 있도록 요청도 가능합니다. 간혹 폐가구들 중에서 수거품목에 해당한다고 생각이 되는 것들이 있는데요, 반드시 체크해보시고 수거불가한 품목인 경우에는 지자체(주민센터)로 문의 후에 배출하시면 됩니다. 

 

 

그럼, 예약을 진행해 볼까요? 수거예약하기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간단하게 몇가지 동의후에 다음단계로 넘어갑니다.

 

 

폐가전제품 무상 방문 수거 서비스 예약신청 2단계에서는 내 정보를 입력하면 되는데요, 주소를 입력하고나면 입력한 지역이 언제 배출이 가능한지 요일을 표기해줍니다. 달력모양을 누르면 가능한 날짜가 활성화 되니 원하는 날짜를 선택하고 다음단계로 넘어갑니다.

 

 

폐가전제품 목록에서 선택을하고 추가버튼을 눌러줍니다. 다음 단계로 넘어가기전에 상단에 있는 접수 시 유의사항을 읽어보셔야 합니다. 방문했을 때 바로 가져갈 수 있는 상태가 되어야 하기 때문에 철거는 기본으로 준비해 놓아야하니 반드시 기억해주세요.

 

 

여기까지 단계를 거치면 예약등록이 완료가 됩니다. 별도의 회원가입은 필요없으며 진행 상태를 확인하고자할때는 예약내용 조회 메뉴에서 할 수 있고 예약내용 변경도 가능합니다.

 

 

무상방문 수거 서비스 신청 생각보다 간단하죠? 폐가전제품을 버리지 못하고 고민중이시라면 지금 바로 폐가전제품 무상 방문 수거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크던 작던 처치곤란인 폐가전제품을 직접와서 가져가고, 게다가 무료로 버릴 수 있다는게 놀랍지 않으신가요? 이미 많은분들이 폐가전제품 무상 방문 수거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답니다. 지금이라도 알게 되었으니 환경을 위해서 폐가전제품은 앞으로 간편하게 무료로 배출하세요!

 

0123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