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탠다드차타드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V.good tip|2020. 1. 4. 22:45

 

우리에게 제일은행으로 친숙한 SC제일은행은 1929년 창립된 역사가 깊은 은행입니다. 은행이름 앞에 SC글자가 붙게된건 2005년 영국 런던에 본사를 둔 스탠다드차타드사 (Standard Chartered Bank)에 인수가 되었기 때문인데요. 스탠다드차타드의 약자인 SC를 제일은행 앞에 붙이게 된 것입니다.

 

 

저도 스탠다드차타드은행에 계좌를 가지고 있는데요. 디즈니 캐릭터 통장과 마블캐릭터가 새겨진 체크카드라 더 애착이 가서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스탠다드차타드은행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주소창에 은행주소를 직접입력하거나 포탈검색을 통해 이동할 수 있습니다. 주소를 직접입력하는 것보다는 검색이나 바로가기를 만들어 이용하는 걸 추천합니다.

 

 

 

스탠다드차타드은행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였습니다. 좌측상단에 로그인과 인증센터 로고가 보이고, 화면 중간쯤 인터넷뱅킹이 보입니다. 여기서 로그인을 해야 하는데요. 다른은행과 마찬가지로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인터넷뱅킹을 하려면 처음 통장을 만들때 미리 신청을 해야 합니다. 혹시 신청 안하셨다면 근처 SC제일은행에 찾아가셔서 인터넷뱅킹을 신청하시면 되는데요. 이때 은행원이 건내주는 보안카드를 받아오시면 됩니다. 보다 안전한 계좌이체를 위해서는 OTP카드르 추천하는데요. 은행마다 다를 수 있지만 대략 5천원쯤 하는것 같습니다.  

 

 

다음절차는 SC제일은행의 공인인증센터를 통해 공인인증서를 발급받는 것입니다. 타행인증서가 있다면 그걸 등록함으로써 스탠다드차타드은행 인터넷뱅킹 이용을 위한 모든 준비가 완료됩니다.

 

 

참고로 공인인증서는 하드디스크에 보관하기보다는 휴대폰이나 외장 USB에 보관하는게 더 안전하니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 하시면 인터넷뱅킹을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처음 접속하시거나 최근 접속하지 않은 분들은 통합설치 프로그램을 설치하라는 팝업메세지가 뜰텐데요. 안전한 은행거래를 위해서 아직까지는 필요한 프로그램들입니다. (이제 지긋지긋한 액티브엑스가 곧 사라질테니.. 인터넷뱅킹도 더 좋아지겠지요?) 

 

아무튼 필수 설치파일들은 꼭 설치해야 인터넷뱅킹을 사용할 수 있으니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SC제일은행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