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러그인포에서 의약품검색 한번에 하는방법!

Beauty|2020. 2. 2. 07:00

병원에 가서 진료를 보면, 처방전을 받아 약국을 들리게 됩니다. 별생각없이 약을 먹을 먹었지만 얼마전에는 열이 심하게 나면서 목까지 부어올라 응급실을 다녀온적이 있는데요. 나중에 알고보니 특정 약 성분에 알러지 반응이 나오면서 그런 증상이 나왔던 것이었습니다. 



특히 아이가 있거나 임신중이라면 더욱 복용중인 의약품에 대해서 민감해질 수 있는데요. 이럴때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곳이 있어 소개하고자 합니다. 드러그인포라는 곳인데요. 우리나라에 있는 대부분의 의약품에 대한 성분이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유용합니다. 



드러그인포에 접속하기위해서는 포털검색을 통하거나 인터넷주소창에 druginfo.co.kr을 직접입력하여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아래화면은 드러그인포 사이트에 접속한 화면입니다. 식약처를 포함하여 의약계에 대한 소식과 함께 약품검색, 제품식별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드러그인포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서비스인 의약품검색을 직접해볼건데요. 조회하기 위해서는 약품검색 메뉴를 선택하면 됩니다. 



약품상세검색을 위해 의약품 이름을 알고 있다면 그대로 검색창에 입력하면 됩니다. 의료인이 아니어도 제품명이나 제약회사 (제조사) 정보만 알고있다면 약품검색하는데 별다른 어려움은 없습니다. 



제가 드러그인포에서 조회하고자 하는 의약품은 아토젯 정입니다. 타원형의 정제로 이루어진 약으로 숫자 337이 표면에 각인되어 있네요. 드러그인포 검색을 통해 확인해 보겠습니다. 





별도로 로그인 하지않아도 제품명과 판매사, 성분/함량과 더불어 약가격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약은 용량별로 4가지 제품이 검색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보다 상세한 정보를 알고 싶으시면 사이트에 로그인을 해주면 되는데요, 아래와 같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