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가 알려주는 뱃살 빼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3가지

카테고리 없음|2022. 2. 8. 21:08

의사가 알려주는 뱃살 빼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뱃살을 빼는 핵심 키워드로 가장 중요한 것은 운동이겠고 두 번째는 스트레스 관리를 꼽았습니다. 그리고 세 번째는 영양소가 충분히 풍부한 음식을 드시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세브란스병원 이덕철교수 유튜브

 

뱃살 빼는 운동

 

 

운동을 하게 되면 성장호르몬의 분비가 촉진되면서 인슐린이라는 호르몬의 분비가 더 적어지게 됩니다. 즉 인슐린 민감도가 생기게 된다는 것이죠.

 

이렇게 되면 뱃살을 빠지게 하는 호르몬들의 균형이 저절로 맞춰지면서 자연스럽게 뱃살이 빠지게 된다고 합니다. 운동을 할 때는 유산소 운동하고 근력 운동을 같이 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유산소 운동 중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것으로는, 조금 숨이 찰 정도의 빠른 걸음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운동의 강도를 어느정도로 해야 되느냐가 중요한데...

 

 

효과적인 유산소 운동은 옆 사람하고 얘기는 가능한데 노래는 부를 수 없을 정도의 빠른 속도로 걷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즉 조금은 숨이 찰 정도의 운동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빠른 걸음 운동을 한 삼십 분에서 한 시간 정도 하고 난 다음에는 근력 운동이 필요합니다.

 

 

근력 운동을 하게 되면 우리 몸속에 중요한 성장호르몬이 나오게 되고 염증 반응이 떨어지게 되는데요. 이런 효과는 건강을 유지시켜주는 핵심적인 역할을 하게 됩니다.

 

뱃살용 근력 운동보다는 팔 다리 그리고 허리 근육을 많이 사용할 수 있는 근력 운동을 해주면 뱃살은 저절로 빠지게 된다고 하는데요. 근력 운동은 적어도 일주일에 두 번 이상을 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근력 운동을 하는 방법은 본인이 들 수 있는 최대 무게의 약 30% 정도로 세트당 10회~15회씩 약 2 세트정도 하는 것이 적당하다고 합니다.

 

스트레스 관리

 

호르몬 중에서 뱃살을 뺄 수 있는 호르몬은 성장 호르몬을 많게 만들어주고 스트레스 호르몬이라고 알려져 있는 부신 피질 호르몬을 낮춰주는 역할을 합니다. 여성호르몬일 경우에는 가급적이면 높여줄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지속적인 운동을 하면서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이완 운동을 함께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점진적 근육 이완법이라고 하는데요, 팔 다리에 힘을 힘껏 쥐었다가 2~3분 후 맥을 쭉 놓고 풀어뜨리는 것 같은 운동을 말합니다.

 

 

이렇게 하면 우리 몸 속에 부교감 신경을 활성화시키면서 스트레스를 낮춰주고 부신피질 호르몬이 과다하게 분비되는 것을 억제시켜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복강 내에 지방 세포가 침착되는 것을 막아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다음은 식습관입니다.

 

 

균형잡힌 식사

 

 

균형있는 식사라고 하는 것은 칼로리는 없으면서 영양소는 많이 들어가 있는 식사를 의미합니다. 무조건 식사 양을 줄이려고 하는 것이 아니고 영양소는 없으면서 그냥 칼로리만 많은 것들을 피하라는 것인데요.

 

가장 대표적인 것이 흰 쌀밥이 되겠고요. 단순히 당이라고 얘기하는 설탕류도 포함됩니다. 습관적으로 마시는 청량음료나 오렌지 주스에도 굉장히 많은 당이 들어가 있는데요.

 

 

이런 것들을 피하면서 잡곡밥이나 여러 가지 나물이 섞여 있는 반찬들 그리고 색깔이 진한 채소들을 통해 균형 잡힌 식사를 하게 되면, 배고픔을 덜 느끼면서 살을 뺄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함께보면 좋은글

 

 

허리협착증에 좋은 운동 통증 고통에서 벗어나는법

허리통증은 겪어본 사람만 아는 아주 큰 고통입니다. 저 또한 허리디스크 때문에 화장실 갈때도 기어서가고 꼼짝없이 누워서 생활을 했던적도 있었답니다. 날씨가 추워지면 허리통증도 심해지

dodoblanc.tistory.com

 

유채꽃씨유(카놀라유) 효능과 먹는법 알고 혈관건강 지키세요

유채꽃씨유가 무엇인가요? 유채꽃씨유라는 단어는 조금 생소합니다 보이는대로 풀어보면 꽃의 씨앗으로 기름을 낸다는 말인것 같은데 유채꽃과 기름은 잘 매칭이 안되지 않습니다 유채의 씨

dodoblanc.tistory.com

 

동충하초 효능과 먹는방법을 알고나니 신비의 명약이 틀림없네

동충하초가 무엇인가요 중국 진시황제와 양귀비가 애용했다고 전해지는데요, 진시황이 불로초라고 믿을만큼 좋은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보통 버섯들과는 달리 곤충의 영양분을

dodoblanc.tistory.com

 

댓글()